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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욕 억제, 약이 아닌 ‘이것’으로도 가능하다

체중 감량을 시도할 때 가장 힘든 것은 먹고 싶은 욕구를 참는 것이다. 과식을 피하고 먹고자 하는 갈망을 누르고 싶지만 식욕억제제의 도움을 받고 싶진 않다면,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medical daily가 제안하는 다섯 가지 천연 식욕억제제에 주목해보자.

호로파

1 호로파
콩과 식물인 호로파는 인도 요리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종종 사용된다. 대개 줄기와 잎은 요리에 사용하고 씨앗은 향신료 등으로 쓰는데, 특히 씨앗에는 섬유질이 약 45% 포함되어 있다. 이는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늦춰 포만감을 오랜 시간 느끼게 한다. 씨앗은 살짝 볶은 후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, 곱게 갈아 물이나 음료수에 타서 마시면 된다.

2 녹차 추출물
주변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식욕억제제는 녹차 추출물이다. 카페인과 카테킨을 함유한 녹차 추출물은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억제하며,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량을 가속화 하는 데 도움을 준다.

생강

3 생강
생강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재료로 소화 흡수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. 실제로 2012년 발표된 국외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할 때 생강을 섭취한 남성은 식사 후 3시간 이상 포만감을 느꼈다. 넘치는 식욕을 억제하고 싶다면, 점심과 저녁 식사 후 생강차를 한 컵씩 마시는 걸 추천한다.

4 커피
커피 또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. 특히 설탕이나 우유 등이 들어가지 않은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한 잔에 5kcal로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끌어올리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, 간식을 먹고 싶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.

5 예르바 마테차
남미의 전통 음료인 예르바 마테차는 칼로리, 나트륨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위를 비우는 과정을 늦춰 식욕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다.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면역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며, 세포 노화를 방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조절에도 영향을 준다.

출처: 건강이 궁금할 땐, 하이닥 (www.hidoc.co.kr)